주성의 기원과 역사
주성은 "백가성"에서 5위를 차지하며 중국에서 9번째로 큰 성이며 많은 민족과 기원을 가진 고대 성입니다.현대 사회에서 주성의 총인구는 약 2,520만 명으로 국가 총인구의 약 1.9%를 차지하며 주로 장강과 화이하 유역에 분포하여 장강성 주변에 높은 분포 상황을 형성하고 있다.허난성과 산둥성.
주성의 유래
고대 주나라부터
황제의 오랜 시대에 주나라 때 주인(周人)이라는 태자가 있었는데, 그 후손들은 항상 주(周)를 성을 사용했는데 주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성
역사상 800년 동안 존속한 주나라라는 왕조가 있었는데, 그 시조는 기로 하였다.통치와 Ji의 지속적인 재생산, 그들의 자손 중 일부는 국가 이름을 성을 사용하고 성을 Zhou로 변경했습니다.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진(秦)나라가 천하를 다스린 후 주(周) 씨족의 일부 자손들도 재난을 피하기 위해 성을 주(周)로 바꾸었다.
성 변경 금지
당나라 시대에 당현종의 이름은 리룽지였습니다.
다른 성에서 파생됨
후량 5조의 Chengyou라는 사람이 죽은 후 Zhu는 Zhou 성을 부여했습니다.Wen, Liang의 Taizu.
원나라 말기 복건성 취안저우에서 쑤성(蘇姓)이 성을 주(周)로 바꾸고 대만 신주로 옮겼다.
청나라 초기, 명나라 장사왕 지태자는 명나라가 멸망한 후 닝샹의 주씨에게 도피했다.
소수민족 출신
남북조 시대에 북위(北魏)나라 선제(西帝)의 두 번째 형으로 원래 이름은 푸(Pu)였으며, 후에 성을 주(周)로 바꾸었다.
당나라 원년에 3자의 성씨가 "지즈오시"였던 소수민족이 주나라로 바뀌었다.
다이베이(현재의 산시성 북동부)의 복합 성 "허루"가 저우로 변경되었습니다.
주성 인구 분포
요즘 주성 인구는 주로 후난성, 장쑤성, 쓰촨성, 푸젠성에 분포하며 저우 총인구의 약 26.7%를 차지합니다.성 호북, 하남, 절강, 안후이, 산동, 광동, 장시, 상하이 8개 성 및 도시에 있으며 저우 성의 전체 인구의 38%를 차지합니다.Zhou 성을 가진 가장 큰 성은 Hunan 지방으로 Zhou 성 전체 인구의 9.5%를 차지합니다.
微信扫码关注
更新实时通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