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의 전설과 기원
설날은 고대의 명절로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이제 우리는 설날을 중화민국의 그레고리력 설날, 즉 1월 1일로 알고 있습니다.매년 그레고리력으로, 고대에 순이 천지와 요에게 제사를 드린 날이 설날이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설날 이름의 유래
원은 "초", 모든 숫자의 시작은 "원", 단은 "일", "설날"이라고 합니다."하루의 시작"을 의미합니다.섣달 그믐날은 삼원(三圓)이라고도 하며, 그 해의 위안, 월의 위안, 당시의 위안을 뜻합니다.[1] 고대 중국인의 마음에서 "원"은 시작을 의미하고 "단"은 아침을 의미합니다.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중국 역사에서 "설날"은 Yuanri, Yuanzheng, Yuanchen, Kainian, Yuanchun, Shangri, Huasui 등 많은 제목이 있지만 많은 제목 중 "설날"이 가장 인기 있는, 일반적으로 가장 긴 시간.
설날의 유래
"설날"이라는 단어는 중국 문학의 "금서"에 처음 등장했습니다.1911년 쑨원(孫文)이 이끄는 1911년 혁명으로 청나라의 통치가 무너지고 중화민국이 수립되었다."하정(夏正)을 경영하여 농경시대를 따르고 서양력을 따르므로 통계에 편리하다"는 취지로 중화민국 원년은 양력(실제 사용은 1912년)을 사용하기로 결정했고, 양력 1월 1일을 ’새해’로 규정했지만 ’새해’라고 부르지 않았다.성지사 대표들은 난징에서 회의를 열고 양력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음력 1월 1일을 ’춘절’이라고 하고 양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불렀다."라고 밝혔지만 당시에는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다.1912년 1월 1일 중화민국이 선포되고 쑨원이 남경에서 임시 총통으로 취임했다.중국의".
설날 관련 이야기
4,000여 년 전 요순이 번영하던 시대에 요는 근면한 행정을 하고 좋은 일을 많이 했습니다.그의 통치 기간 동안 사람들을 위한 것,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그는 서민들에게 사랑받았지만 그의 아들이 재능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그의 아들에게 "부족 동맹"의 지도력을 물려주지 않았지만, 도덕성과 재능을 겸비한 순에게.요는 순에게 "왕위는 앞으로 황제에게 물려주어야 하고 내가 죽은 뒤에는 편히 쉬실 수 있다"고 말했다.모든 것이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후에 사람들은 순제(順帝)가 천지에 제사를 드린 날과 요제(夏帝) 사후 요제(吉帝)를 새해의 시작으로 여기고 음력 1월 1일을 ’설날’ 또는 ’원정(元正)’으로 불렀다.".이것이 고대 "설날"의 기원이라고 합니다.
微信扫码关注
更新实时通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