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달의 첫 달에 이발을 하지 않는 것은 정말 불행한 일입니까?
첫 달에 머리를 자르지 않겠습니까
1644년, 청나라 군대가 세관에 들어왔을 때, 만주족이 중국을 통치하기 시작했습니다.봉건 사회.만주 정권을 강화하기 위해 청 정부는 전국의 모든 민족에게 만주족 머리를 밀고 만주족 의상을 입도록 명령했습니다.구현의 슬로건은 "머리카락을 남기지 않고 머리를 떠나라.머리를 떠나지 않고 머리를 남겨라"이다.이것은 "신체와 머리카락과 피부는 부모에게 복종한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아무렇게나 해를 입힐 수 없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한족에게 매우 용납되지 않아 청 정부가 그것을 강력하게 진압했습니다.
이 투쟁은 37년 동안 지속된 청 정부의 승리로 끝났다.한족 남자들은 대부분 머리를 밀고 머리를 땋는 청나라 규례를 따랐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승려가 되거나 머리를 가지고 수련을 하거나 해외로 도피했다.그러나 명나라에 대한 그리움으로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밀고 있지만, 이달 첫 달에는 비밀리에 머리를 밀지 않기로 하는 등 “옛날 생각이 난다”는 행동을 보였다.그 후 시간이 지나면서 ’늙은이 생각난다’는 동음이의어 ’죽은 아저씨’가 되어서 ’아저씨가 첫 달에 머리를 밀고 돌아가셨다’는 속담이 있다.
머리 자르기 좋은 날
전통에 따르면 이발하기 가장 좋은 날은 음력 2월 2일입니다."두 용이 2월에 머리를 들었으니 남자들은 모두 머리를 밀었다".화이안 옛날에 "돈이 있어도 돈이 없으면 머리를 밀고 새해를 맞이하라"는 말이 있었습니다.춘절을 앞두고 면도를 한 지 한 달이 넘었고, 바로 면도가 필요한 시점이다.2월 2일에 용이 고개를 드는 날은 상서로운 날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2월 2일에 머리를 깎는 풍습이 생깁니다."둘째 달 둘째 날 용이 올려다보고 아이마다 머리를 깎는다"도 그 이유입니다.다른 날의 면도와 구별하기 위해 "용" 머리를 사용하지만 그 외에 매월 3일, 6일, 9일(모두 음력 기준)도 좋은 날이며 이발에 적합합니다!
微信扫码关注
更新实时通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