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음력 1월 1일 성묘 시기는 언제가 가장 좋은가요?
일반적으로 청명절에 제사를 지내고 조상님 묘를 걸러 가는데 이런 경사스러운 날인 춘절이면 이 날에도 걸 수 있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십니다.봄 축제가 올 때 계획.
설날에 무덤에 갈 수 있나요?
예.음력 설날은 설날의 첫날이다 많은 곳에서는 새해 첫날에 조상의 성묘를 참배하는 풍습이 있다.새해를 축하합니다.
설날에 조상의 무덤을 방문하는 풍습은 전국의 한족이 사는 지역에 널리 퍼져 있지만 쓰촨, 구이저우, 윈난 등지에 더 집중되어 있다.새해 첫날에 성묘를 하는 것과 청명절에 조상을 섬기는 것에는 차이가 있는데, 좀 더 정확하게는 "조상을 초청하여 새해를 함께 축하한다"는 것입니다.이 풍습이 비교적 잘 보존되어 있는 일부 지역에서는 섣달 그믐날 오후에 조상의 무덤에 향과 초를 가져오고 모든 세대의 조상을 정중하게 집으로 초대하여 새해를 맞이합니다.그런 다음 음력 설날에 제물과 돈 종이를 가져 와서 조상을 묘지로 돌려 보내어 예배하고 작별 인사를해야합니다.1년 중 가장 큰 명절에 선조들의 은혜를 잊지 않고 함께 명절을 보내자는 의미다.그래서 어떤 지역 사람들은 설날에 묘소를 참배하는 것을 "조상 숭배"라고 부르고, 청명절에 묘소를 찾는 것을 "묘소에 가는 것"이라고 부른다.
설날에 무덤에 가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입니까?
관습은 지역마다 다르며 일반적으로 새해 첫날이나 30일에 집중됩니다.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에는 집을 비운 친척들이 모두 돌아와서 무덤에 가서 돌아가신 가족들의 안부를 전하고 그 사실을 알린다.연중 수확량 등 동시에 지폐를 태우고 막걸리 등을 뿌리고 돌아가신 친척들과 함께 명절을 지내는 것도 산 사람이 잘 살고 있고 잊지 않고 있음을 애도하는 방식이기도 하다.죽은 자를 위로하기 위해서.
微信扫码关注
更新实时通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