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1월 2일에 머리를 자른 후 돌아가신 삼촌, 사람들은 일년 중 머리를 자르는 것을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항상 머리를 자르면 삼촌이 죽었다는 말이 있다 음력 1월 2일에 머리를 자르는 것이 정말 불가능한 일인지, 삼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십니다., 그런 말은 전혀 없습니다.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
첫 달에 머리를 베고 죽은 아저씨가 죽었다는 말의 유래
새해 둘째 날 머리를 자르면 삼촌이 안 좋다는 말이 있어서 새해 둘째 날 머리를 자르지 않는 것이 불문율이 됐다."삼촌은 첫 달에 머리를 자르다가 돌아가셨다." 이것은 첫 달에 머리를 자르지 못한다는 속담입니다.사실, 이 민속 관습은 일종의 문화적 허위 진술입니다.진짜 이유는 청군이 순치 시대에 세관에 들어가 "머리는 지키고 머리는 안한다"는 야만적 인 정책을 시행했기 때문입니다.이후 ’죽은 아저씨’라는 소문이 돌았는데, 이는 ’첫 달에 머리를 밀고 아저씨가 죽는다’는 정통 속담이다.또 다른 이유는 전통 풍습에서 정월을 상서로운 달이라 하여 따뜻한 봄과 땅에 피는 꽃을 하늘에 감사하게 하고 사람들은 그 해에 머리를 자르는 것을 선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새해에는 머리를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음력 1월 2일 기타 관습
어머니 집으로 돌아가세요
설날 둘째 날은 귀가하는 날로 사위를 맞이하는 날이라고도 합니다.새해 인사를 하고, 조그마한 빨간 봉투를 친가에 보내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여주십시오.고향에 돌아가는 것은 옛말에 고향에 돌아가 친척을 만나러 간다는 옛말이다.춘절에 고향에 돌아가는 것은 평소와 많이 다르다.결혼한 여자는 고향에 돌아가기 전에 반드시 사야 한다.약간의 비스킷과 사탕을 어머니가 이웃과 마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지만, 이것들은 비싸지는 않지만 선물은 아니지만 고향 사람들에 대한 소녀의 깊은 그리움을 반영합니다.
재산의 신
매년 설날이 되면 재물신이 찾아온다는데 이때 재물운이 매우 왕성하므로 모든 가정이 재물신을 맞아야 한다.특히 상점의 경우 부와 번영을 축복하기 위해 부의 신을 만나는 것이 더욱 필요합니다.부의 신에게 제물을 바칠 때 돼지, 양, 닭, 오리, 두 마리의 큰 붉은 잉어를 제단에 올려야 합니다.큰 붉은 잉어는 "더 상서로움"을 의미하는 중앙에 배치되어야 합니다.재물의 신이 집에 오셔서 집안에 복을 주어 재물과 재물을 끌어들이고 재물은 사방에서 오며 재물은 풍족하고 집안은 해를 거듭할수록 행복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하게 됩니다.
微信扫码关注
更新实时通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