首页 生肖중국어 조디악正文

2023년 음력 1월 5일에 만두를 먹고 새해 5일에 부의 신을 영접

#初五阿财神만두먹을때# #初五吃饭饺接财神# #破五庆财神吃饺饺大年五五# #初五奥财神包饺子# #初五奥财神包饺子만두# #新五年吃饺子# #初月三吃饭子# #先月四吃饺子# #大年五吃吃饺子给财神上你#

만두가 주괴처럼 생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음력 1월 5일 재물신을 맞이하는 날에는 만두를 먹는 곳도 많은데, 이 날 만두를 먹는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함께 알아보러 가볼까요? 이해했다.

2023년 음력 1월 5일 만두 먹고 재물신 대접

설날 다섯째날 만두를 먹는 의미

우리나라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를 먹는 것 외에 음력 1월 5일에도 만두를 먹어야 합니다.

음력 1월 5일에 만두를 먹는 주된 이유는 1월 1일부터 5일까지 처음 몇 일 동안 금기 사항이 많고 사람들이 "성급하게 행동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섣달 그믐 날이 지나면 더 이상 금기가 없어 축하하기 위해 만두를 먹어야합니다.특히 오늘날의 톈진과 인근 지역(예:창저우시)에서는 "만두를 만들어 악당의 입을 꼬집는" 풍습도 있는데, 이는 악당이 닥치고 나쁜 말을 덜 하게 만든다고 합니다.내년.

그래서 음력 1월 5일에는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이날 만두를 먹는 이유

1.어떤 곳에서는 만두를 빚는 것을 통칭 ’작은 사람의 입을 꾹꾹 누르기’라고도 한다.왜냐하면 만두를 만들 때 만두 옆면을 손으로 꼬집어 주어야 하기 때문에 비방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2.만두를 먹는다는 것은 상서로움과 행복을 기대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이른 아침부터 모든 가정에서 폭죽을 터뜨리는데, 특히 집안의 ’불운’과 ’가난한 제나라’를 타파하는 ’벵치옹’이라 불리는 ’어키커’를 터뜨린다.

3.어떤 곳에서는 음력 1월 5일을 복신의 탄신일로 여기고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만두를 먹으며 복신을 맞이한다고 한다.

음력 1월 5일에도 부의 신을 맞이합니다

네, 음력 1월 5일에 부의 신을 맞이하는 풍습이 있습니다.설날 5일은 전통 민간 속담의 관점에서 볼 때 재물신의 탄신일로 상서로운 날이기 때문에 특히 상인들은 이를 중시하고 이날 장사를 선택하게 될 것이다.전통 풍습에 따르면 이날 사람들은 부신상을 세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부신을 숭배하고 길에서 지인을 만나면 서로 축하하며 복을 기원한다.세시.

그래서 음력 1월 5일에는 부의 신을 영접해야 합니다.

gzh

微信扫码关注

更新实时通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