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1월 5일 밤에 대포를 쏘다
첫 달 다섯째 날은 새해 다섯째날이라 다들 푹 빠져있는 이 시간에도 춘절 분위기에 설리는 경우도 있을 텐데 거리와 골목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안전상의 위험 외에도 가장 금기시되는 첫 달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도 몇 가지 특이점이 있습니다.
피>
폭죽은 음력 1월 5일 밤에 터지는 것이 아니라 아침에 터진다.왜냐하면 부의 신을 아침에 맞이하기 때문이다.
음력 1월 5일에 부의 신을 맞이하세요
음력설 5일은 오행부신의 생일이기 때문에 정리시는 새해 4일을 미리 맞이해야 하며 빠를수록 좋고, 가장 먼저 받는 것은 진짜 신이며 특히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길을 잡아라"라고 합니다., "부의 신"이라고도 합니다.
부복의 신을 영접하는 사람은 양의 머리와 잉어를 바쳐야 하는데, 양의 머리를 바치는 것은 상서로움을 의미하며, 잉어를 바치는 것은 상서로움을 의미하는 ’유’와 ’물고기’의 동음이의어이다.
그래서 매년 정월 1월 5시에 사람들은 문과 창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을 터트려 부의 신을 맞이합니다.부의 신을 인수한 후에도 모두가 종종 새벽까지 로드 와인을 마셔야 합니다.모두들 부자가 되겠다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고, 부의 신이 금은 보화를 집으로 가져와 새해에 큰 돈을 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설날 다섯째날 가난한 날 보내기
음력 1월 5일은 일반적으로 "포우"로 알려져 있습니다.민속 전문가들은 "보무"는 새해를 보내는 것을 의미하며, 이 날이 지나면 모든 것이 천천히 새해 전날의 상태로 돌아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옛날에는 설날부터 다섯째 날까지 생쌀로 밥을 짓지 않는 것, 여자는 바늘과 실을 쓰지 못하는 것, 청소하지 않는 것, 부러뜨리지 않는 것 등 미신과 금기가 사람들 사이에 많았다.물건 등 음력설 5일이 지나면 이러한 금기가 풀리기 때문에 이 날을 "바오우"라고 합니다.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설날 다섯째 날에 ’가난한 사람을 보낸다’는 풍습이 있습니다.그것은 집을 청소하면서 난로 재와 쓰레기를 문 밖으로 내보낸 다음 대포를 발사하여 악령을 쫓아내는 것입니다.그 의미는 가난을 내보내고 새해에 부와 행복을 안내하는 것입니다.새해에 문을 닫는 모든 크고 작은 상점은 일반적으로 "Broken Five"다음에 개업할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고 일반적으로 설날 여섯째 날을 "상서롭게 여는"좋은 날로 간주합니다.이에 많은 기업들이 설 5일 장터 개장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게 될 것이다.
微信扫码关注
更新实时通知